티스토리 뷰

모로실, 모로실 분말, 모로실 가루, 효능과 부작용, 다이어트

건강과 체중조절과 관련된 보조식품은 차고 넘친다. 매일 새로운 것들이 생길 정도인데  요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은것이 모로 오렌지이다. 모로 오렌지에서 추출한 것이 모로실이다.

 

모로실이 각광받는 이유는 내장지방 세포 감소와 복부비만 억제와 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목적으로 이용한다,

 

모로실이란?(모로오렌지), 모로실 가루

모로실은 이탈리아 시칠리아섬에서 많이 생산되는 모로 오렌지에서 추출한 성분이다. 이러한 성분을 분말이나 가루형태로 만든 것이 모로실 분말이다.

 

모로오렌지는 오렌지와 같은 종류이다. 과육이 일반 오렌지와 달리 붉은색을 띠고 있다. 스위트오렌지의 한 종류로 향이 강한 특징을 가지는데 이태리어로 과육이 검붉다는 뜻인 "모로(MORO)라는 과일명을 가진 오렌지가 모로 오렌지이다.

 

시칠리아는 활화산이라는 지리적 특성 때문에 일교차가 아주 크다. 무려 10도 이상의 일교차는 모로 오렌지가 자라는데 가혹한 환경이다. 이러한 커다란 일교차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생성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블러드 오렌지는 과육이 붉은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오렌지에 비해서 크기가 작지만 향은 아주 강하다. 보통 과육을 직접 먹는 것보다는 가공을 해서 먹는다.

 

이러한 블러드 오렌지는 타코코,상귀넬로, 모로 3가지가 대표적인 품종인데 이 중에서 시칠리아에서 재배되고 있는 모로오렌지를 최고로 여긴다.

 

그래서 시칠리아에서 생산한 블러드 오렌지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 이태리 사람들은 이러한 오렌지 효능을 오래전부터 알고 실생활에 활용했다고 한다. 피곤함을 없어지게 해서 고단한 노동을 하고 나서 또는 중간에 먹었다고 한다.

 

모로실은 오렌지에서 추출했지만 신맛이 다른 오렌지에 비해서 덜하고 비타민 C 함량은 높다고 한다. C3G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른 오렌지에 비해서 9배나 높다. 

 

생과일 형태의 모로 오렌지는 꾸준하게 먹기 어렵지만 모로실은 분말이나 가루 형태이기 때문에 섭취하기 용이해서 꾸준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모로실 효능(모로오렌지 효능)

모로실 효능 중에 가장 큰 것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특히, 복부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

  •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 지방세포 크기를 줄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
  •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다.
  • 복부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 지방간과 당뇨 개선에 도움이 된다.

모로실은 지방세포 저격수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한 황산화물질이 아주 풍부해서 우리 체내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기 때문에 피로를 줄이고 노화를 늦추어 주는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지방세포를 줄이는 실험은 여러 곳에서 했다. 공통적으로 모로실이 지방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한다. 지방세포 성장을 억제하면서 비만이 되는 것을 막아 준다.

 

특히, 뱃살을 줄이는데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중년 이후 나잇살 때문에 복부가 두꺼워지고 잘 빠지지 않는 뱃살이 빠지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모로실에는 황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 특히 시아니딘-3 글루코 시드를 다른 오렌지와 비교해서 많이 함유하고 있다.

 

황산화 성분 때문에 모로실을 먹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른 모든 과일보다 황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다른 품종보다 9배 많다.

 

시아니딘-3 글루코 시드는 항염작용이 뛰어나다. 이러한 항염작용으로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는데 효능이 있다. 그래서 당뇨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모로 오렌지는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칼륨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모로실은 체지방 합성 유전자가 활성되지 못하게 해서 체중이 증가하지 못하게 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다. 지방합성에 관여를 해서 지방 축적이 잘 되지 않게 한다고 한다.

 

풍부한 비타민C는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고 체내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어느 정도 막아준다. 그리고 변비를 예방하고 장을 건강하게 해 준다.

 

모로실 부작용, 모로실 먹는 법

모든 건강보조식품이 그러하듯 가장 큰 부작용은 위생적이지 못한 제조과정과 유통과정이다. 아무리 뛰어난 효능을 가진 것이라도 잘못 만들거나 유통이 된다면 부작용이 발생한다.

 

일일 섭취량이 400mg이다. 이를 넘어서면 복통과 설사를 할 수 있다. 그리고 감귤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먹어서는 안 된다. 또한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서 많이 먹으면 체내에 칼륨이 과잉상태가 될 수 있다.

대부분 오렌지가 그러하듯 모로 오렌지도 산도가 높기 때문에  속 쓰림이 생기거나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경우 악화시킬 수 있다.

 

과일에서 추출한 것이지 때문에 심각한 부작용이 있는 것은 아니다. 인류가 오랜 기간 먹어왔던 모로 오렌지는 특별한 부작용보다는 과다 섭취가 문제가 될 수 있다.

 

모로실 먹는 법은 다양하지만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물에 타서 먹는 것이다. 찬물보다는 뜨거운 물에 잘 녹는다고 하니 차처럼 마시는 법이 제일 간편하다.

 

요구르트에 뿌려서 먹거나, 다른 요리에 첨가해서 먹으면 된다. 맛이 시고 달아서 아이스크림이나 칵테일, 그리고 주스 등에 섞어서 먹어도 된다.

 

모로실은 직접 과육을 먹는 것이 아니고 가공된 분말 즉, 가루를 보통 먹기 때문에 먹는 방법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다.

 

물에 타 먹거나 요리에 첨가하는 방법이 싫다면 직접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다. 조금은 쓴맛이 나지만 뒷맛이 오렌지 특유의 맛이 나기 때문에 분말을 바로 먹는 것도 방법 중 하나이다.

 

체중조절을 주 목적으로 한다면 식사를 하기 전에 먹는 것이 더 효능이 있다고 한다. 약간의 포만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

 

여름에 지치고 피곤할 때 얼음물에 타서 먹으면 갈증도 해소되고 피로도 감소하는 느낌을 준다. 시원한 주스 한잔을 마신다고 생각하면 된다.

 

다이어트의 기본원칙은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것이다. 모로실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겠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운동과 식이요법을 같이 병행해야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다.

모로실 고르는 법

모로실은 정확하게 말해서 시칠리아 "모로 오렌지"를 사용해서 추측한 것을 말한다. 시칠리아 모로실에 대한 성분을 분석한 자료를 보면 시칠리아 이외에서 생산한 것과 차이가 있다.

 

토양과 생장환경이 아주 중요한데 시칠리아는 화산섬으로 되어 있어서 토양이 다른 곳과 차이가 있다. 모로 오렌지 나무를 기후가 비슷한 유럽의 다른 지역에 심어 모로 오렌지를 생산했을 때 시칠리아산과 성분의 차이가 많았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이러한 이유는 시칠리아라는 지정학정 특징 때문이다. 모로 오렌지 나무가 혹독한 환경에서 살아 남기 위해 자신을 지켜주는 아주 강력한 황산화물질을 함유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모로실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원산지이다. 유럽의 다른 나라에서 만들어진 모로실의 경우 이탈리아 산과는 조금 차이가 있다고 한다. 원료가 가장 중요하고 그다음은 유통과정과 생산과정이 믿을 수 있는 곳이면 된다.

 

2022.05.04 - [건강] - 사상체질 진단, 사상체질 음식 _ 태음인, 소음인

 

사상체질 진단,사상체질 음식 _ 태음인, 소음인

사상체질 진단, 사상체질 음식_태음인, 소음인 동양의학에 기초가 되는 것 중에 하나가 사상체질이다. 많은 논란이 있지만 오랜 시간을 걸쳐서 한의학에서 활용되어왔던 것이라 나름 많은 임상

osook15.tistory.com

2022.04.30 - [생활정보] - 다이어트와 기초체력 향상에 최고의 운동 줄넘기 , 자세 그리고 줄넘기 고르는 방법

 

다이어트와 기초체력 향상에 최고의 운동 줄넘기 , 자세 그리고 줄넘기 고르는 방법

다이어트와 기초체력 향상에 최고의 운동 줄넘기, 자세 그리고 줄넘기 고르는 방법 장소와 시간에 제약을 별로 받지 않고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 줄넘기 짧은 시간 내에 극적인 운동 효

osook15.tistory.com

2022.04.18 - [분류 전체보기] - 고투 카원 키토올리고당 부작용, 효능, 당화혈색소 낮추기

 

고투카원 키토올리고당 부작용,효능,당화혈색소 낮추기

고투카원 키토올리고당 부작용, 효능, 당화혈색소 낮추기 고투카원(GO2KA1)이란 용어는 조금 생소하지만 혈당을 감소시키는 효능 때문에 당뇨가 있거나 경계인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물질 중에

osook15.tistory.com

2022.06.27 - [건강] - 커피와 건강_커피에 대한 오해,효능, 부작용

 

커피와 건강_커피에 대한 오해,효능, 부작용

커피와 건강_커피에 대한 오해, 효능, 부작용 커피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아주 오랫동안 그리고 많은 연구가 있었습니다. 이미 커피 산업은 전 세계 경제에 차지하는 비중치가 아주 큰 산

osook15.tistory.com

2022.06.24 - [건강] - 비만의 원인,체중 줄이는 방법(효율적인 다이어트 방법)

 

비만의 원인,체중 줄이는 방법(효율적인 다이어트 방법)

비만의 원인, 체중 줄이는 방법(효율적인 다이어트 방법) 비만에는 비만 이외의 별다른 질병이 없고 그 원인도 뚜렷하지 않은 '단순성 비만'과, 어떤 질병에 따라 비만이 초래된 '증후성 비만'의

osook15.tistory.com

2022.06.19 - [건강] - 녹차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녹차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녹차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세계 10대 장수 식품 중 하나가 녹차입니다. 녹차에 대한 과학적 연구와 오랫동안 마셔오면서 축척된 경험은 단순한 차 이상의 효과를 가진 슈퍼푸드 중 하나로 인

osook15.tistory.com

2022.06.03 - [분류 전체보기] - 커피맛 종류, 커피 향 종류

 

커피맛 종류, 커피 향 종류

커피맛 종류, 커피 향 종류 우리가 커피를 마실 때 느낄 수 있는 커피의 향기와 맛의 복합적인 느낌을 향미(플레이버)라고 한다. 향미는 보통 후각, 미각, 촉각 의 세 단계로 나뉜다. 전문가들은

osook15.tistory.com

2022.06.26 - [분류 전체보기] - 팥효능, 병아리콩 효능, 늘보리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 법

 

팥효능, 병아리콩 효능, 늘보리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 법

팥효능, 병아리콩 효능, 늘보리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 법 우리나라 한의학에서는 음식으로 질병을 다스리는 것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한다. 반대로 말해서 음식도 함부로 먹어서는 안 된다

osook15.tistory.com

2022.06.17 - [분류 전체보기] - 카멜리나 오일 부작용, 카멜리나 오일 먹는법, 효능(피토스테롤)

 

카멜리나 오일 부작용, 카멜리나 오일 먹는법, 효능(피토스테롤)

피토스테롤 성분이 풍부해서 요즘 주목받고 있는 것이 카멜리나 오일이다. 뛰어난 지방 조성 능력을 가지고 있고, 맛 또한 좋아서 각종 요리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카멜리나 오일 부작용(

osook1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