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스마일 이즈 굳 2021. 4. 12. 13:17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새싹보리 부작용과 효능 그리고 먹는 방법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약이 아닌 식품에서 몸에 좋은걸 찾는 경향이 큰 요즘 가장 주목받는 것 중 하나가 새싹보리이다. 특히 분말로 먹기 좋게 되어 있어서 많이들 애용한다.

종편 TV를 틀면 거의 모든 방송에서 건강 관련한 방송이 나오는데 가장 많이 나오고 자주 나오는 것이 새싹 보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요즘은 식품가공과 유통과정을 믿을 수 없는 사람이 늘면서 새싹보리를 집에서 수경 재배해서 먹는 사람이 많다. 작은 공간에서도 키울 수 있고 키우는 과정 또한 까다롭지 않아서 직접 재배를 해서 먹는 사람이 많다.

1. 새싹보리 효능

가장 많이 들어 있는 성분은 사포나린이라는 성분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다. 사포나린 성분은 다른 무엇보다 간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술을 많이 마셔서 발생하는 알코올성 지방간에 사포나린이라는 성분이 아주 좋은 역할을 하는데 새싹보리에 가장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알코올성 지방간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황산화 효과가 뛰어나서 체내의 활성산들을 제거해주고 면역력을 증대시켜 많은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고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지방을 억제하고 또한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주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방송에 가장 많이 나오는 것 중 하나가 체중을 감량했다는 사례인데 아마 매표적인 효과가 아닐까 생각한다.

위에서 말한 사포나린은 혈당이 상승해서 당뇨가 생기는 것을 막아 준다. 또한 인슐린 분배가 잘 되게 해서 당뇨를 예방하거나 당뇨치료에 도움이 된다.

 

혈관질환에 효과가 있다. 폴리 글리콜이라는 성분이 혈관과 관련된 질병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많은데 새싹보리는 사탕수수보다 160배 이상 많은 폴리 글리콜 성분이 있어 혈관을 깨끗하게 해서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암을 유발하는 단백질이 활성화되지 못하게 억제하는 기능이 뛰어나 암세포가 전이되거나 생성된 암세포를 제거해서 암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항암효과가 있다.

 

피부건강에 좋아 피부를 희게 하고 각종 피부 트러블을 치료해주고 머리카락을 탄력 있게 해 주고 탈모에도 조금 도움이 된다고 한다.

2. 새싹보리 부작용

가장 큰 부작용은 많이 먹으면 배탈이나 설사가 생길 수 있다. 하루에 10g 이하로 먹는 것을 권장하는데 특히 노약자나 어린이 임산부는 먹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3. 먹는 방법

대부분 직접 먹는 것보다는 분말 형태로 먹는 경우가 많은데 소비자보호원 같은 곳에서 시중에 유통되는 새싹보리를 직접 구매해서 성분을 분석을 했는데 가장 많은 문제가 쇳가루이다.

 

제조과정에서 새싹보리를 분쇄하는 분쇄기는 쇳가루가 많이 들어가 장기가 복용을 할 경우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