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직장 상사와 궁합 테스트

스마일 이즈 굳 2022. 5. 21. 11:24

직장 상사와 궁합 테스트

직장 생활에서 제일 힘든 건 사람과의 관계 특히 직장 상사와의 관계이다. 일이 힘들면 그런대로 견딜 만 한데 상사와의 관계가 힘들면 정말 직장 생활을 하기가 힘들다.

직장 상사와 내가 얼마나 잘 맞느냐는 나의 직장 생활을 좌우한다고도 할 수 있다. 내가 지금의 직장상사와 얼마나 궁합이 잘 맞는지 재미 삼아 테스트해보는 것도 좋다.

 

궁합이 않맞으면 아무리 노력해도 어긋날 수 있는 게 사람이다. 오죽하면 이런 것까지 해야 하나 하고 말할 수 있지만 그만큼 직장생활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게 궁합니다.

직장 상사와 궁합 테스트 항목

1. 퇴근 후 다는 약속이 있어도 상사가 만나자고 하면 약속을 취소하고 만난다.

2. 상사가 일하는 모습에 "역시"하고 감탄한 적이 있다.

3. 언젠가는 저런 상사가 되고 싶다고 생각한 적이 있다.

4. 상사로부터 꾸중을 들으면 그 이유를 안다.

5. 매일 아침 상사에게 인사한다.

6. 상사의 스캔들을 알게 돼도 그런 일은 없다고 부정한다.

7. 상사와 함께 운동한 적이 있다.

8. 상사의 스타일이 자신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9. 출세하고 싶다.

10. 상사의 신뢰를 받고 있다고 느낀다.

11. 상사에게 실력을 인정받은 적이 있다.

12. 식당에서 상사가 주문하는 메뉴를 따라 시킨다.

13. 상사가 틀렸다고 생각하고도 침묵한 적이 있다.

14. 상사의 집에 초대받은 적이 있다.

15. 상사의 혈액형을 알고 있다.

16. 상사의 비밀을 한가지 이상 알고 있다.

17. 집에 가고 싶어도 상사가 있으면 2차에 따라가는 경우가 많다.

18. 상사의 얼굴이 보기 싫다고 생각한 적이 한 번도 없다.

19. 상사의 성격이 어딘지 자신과 비슷하다고 느낀다.

20. 출신지나 출신학교가 상사와 같다.

 

위 항목중 일치하는 항목의 수가

1~5개 반발형

이것저것 지시받는 것을 귀찮아하고 명령에 불만을 느낀다. 좋은 상사를 만나면 실력을 발휘할 수 있을 텐데 하고 이상적 상사를 갈망하는 현실불만형, 서로 너무 맞지 않는다. 가능한 타 부서로 옮기는 것이 최선이다.

6~10개 마이 페이스형

무리하지 않고 지시받은 것은 확실하게 해내려는 타입. 반발하지 않지만 무턱대고 추종하지도 않는다. 일반적인 직장인 형태이다. 상사에게 맞추려고 노력은 하지 않지만 그렇다고 무시하지 않는 중간적인 타입니다.

 

11~15개 예스맨

무조건적으로 상사를 추종하고 좋은 부하직원이 되려고 노력. 그러나 노력만큼 상사가 당신을 평가하지 않을 수도 있다. 상사는 일잘하는 사람이 필요할 때가 있다. 나중에 버림받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하자.

 

16~20개 신뢰형

상사로부터 신뢰받고 있으며 주위 사람들의 존경과 부러움을 사고 있을 가능성이 높음. 가능성이 희박하다. 이런 경우 서로에게 큰 도움이 된다.

 

여론조사기관에서 조사한 내용을 보면 직장을 그만두는 가장 큰 이유가 동료들과는 관계이다. 동료들과의 관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게 직장 상사와의 관계이다.

 

부하직원이 직장상사와 관계에 힘들어 하는것처럼 상사들도 직원들 때문에 힘들고 스트레스받는다. 직장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서로 힘든 건 어쩔 수 없다. 

 

노력해서 좋아질 수 있는 게 인간관계이고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는 말이 있지만 그래도 좋아지지 않는다면 나랑 궁합이 안 맞는구나 라고 생각하고 편하게 지내자.

 

2022.05.08 - [생활정보] - 연애 심리테스트_나의 이상형 테스트

 

연애 심리테스트_나의 이상형 테스트

연애 심리테스트_나의 이상형 테스트 재미 삼아 보는 연애 심리 테스트를 하겠습니다. 순전히 재미 삼아하는 테스트이지만 나름 잘 맞는다고 정평이 나있는 테스트입니다. 6가지 질문을 할 것입

osook15.tistory.com

2022.05.07 - [분류 전체보기] - mbti ns차이, 직관형(N)과 감각형(S) 차이

 

mbti ns차이, 직관형(N)과 감각형(S) 차이

mbti ns차이, 직관형(N)과 감각형(S) 차이 요즘 사람들이 자신의 성격을 테스트하는데 가장 관심이 많은 MBTI 성격유형은 모두 16가지가 있다. 유형을 구분하는 MBTI 4가지 선호 경향 중에 인식 기능인

osook15.tistory.com

2022.05.17 - [생활정보] - 색깔의 의미,색깔 심리테스트

 

색깔의 의미,색깔 심리테스트

색깔의 의미, 색깔 심리 테스트 색(칼라)은 우리 삶에 많은 영향을 준다. 심리적인 상태를 표현해 주기도 하고 나라와 종교에 따라 특정한 색깔을 바라보는 관점이 다르다. 레드(RED) 빨강색은 생

osook15.tistory.com

댓글